본문 바로가기

Mind + Design

디자이너가 꼭 봐야할 TED 강연 5


가끔 테드TED 강연을 보면 부풀려진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좋은 강연도 있지만 인생에 전혀 도움이 안되거나 오히려 나쁜 경우도 있죠. 수많은 테드 동영상이 있고 중에 어떤 것이 동기부여를 해주는 좋은 강연이고 어떤 것이 지루하기만한 강연인지 전부 알기란 힘듭니다. 


그래서 디자이너라면 반드시 봐야할 테드 강연 다섯가지를 추려내 보았습니다.





1. 단순함이 통한다 - 데이비드 포그


데이비드 포그의 가장 중요한  메세지는: "단순함은  팔린다." 입니다.




2. 초저가 제품을 위한 획기적인 디자인 - 마셀카르


모든 디자이너가 꿈꾸는 것이 애플이 살고있는 럭셔리한 디자인 마켓에서 활동하는 것은 아니라고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계 가난한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길 원하는 디자이너들도 많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여기서 하나의 물음이 생깁니다. 1/10,  1/100, 1/1000 비용으로 기존의 제품과 같은 제품을 만들  있을까요?


인도에서 실제로 벌어진  기발한 이야기는 어떻게 초저가에 같은 제품을 만들수 있었는지를 들려줍니다 많은 사람을 위해 적은 것으로부터 많은 것을 얻을  있습니다. 





3. 디자인 속의 복잡한 아름다움 - 마리안 반톄스


처음  개의 강연은 디자인의 사용성에 관한 것이었다면마리안은 우리가 개인화를 통해 창조할  있는 내적 아름다움에 관해 말하고 있습니다디자인은 단지 기능에 관한 것만이 아니라 형태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강연에서는 디자이너는 어떻게하면 사용할 때만이 아닌 항상 즐거움을   있는 제품을 만들  있는가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4. 행복한 디자인 - 스테판 사그마이스터


디자인 과정은 어려운 일입니다그러나 디자인이 항상 심각하지만은 않으며행복함을 배우고 웃음을 배움으로써 디자인에  힘을 불어넣을  있습니다스테판은 우리가 디자인을 즐겁게 함으로써 다른 것에 행복을 나눌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5. 디자인에 대한 통찰력과 유머 - 데이비드 칼슨


 강연에서는 단순한 하나의 디자인 컨셉보다   그림을 이야기 합니다무엇이 가능할지디자인이 어디서 우연히 생겨날지에 관해 우리로 하여금 생각하게 합니다. " 그림"을 바라보고 생각하는데 영감이 필요하다면 이 강연이 절대 실망시키지 않을 겁니다.






원문: 5 awesome TED Talks for designers


Refresh Studio

해외 최신 웹/모바일/UX 디자인 글과 동향을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