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 Mobile

2016 가장 혁신적인 해외 앱 리스트


모바일 우선주의인 21세기에 어플리케이션은 어떤 상품이나 브랜드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만가지의 쓰레기 앱들이 디자인만 좋아보이게 해서 사용자를 속여왔는데요, 그렇다면 쓰레기 더미 속에서 진짜 옥석을 어떻게 가려야 할까요?


2016 이노베이션 디자인 어워드에 참여신청을 수백개의 앱들 중에서 가장 혁신적인 앱을 뽑아봤습니다. 





어도비 경험 디자인Adobe Experience Design CC (XD)

기업명: Adobe


디자이너들은 오랫동안 포토샵으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왔습니다만, 그런 일을 하기엔 사실 적합한 툴이 아니었지요. 그리고 마침내 그에 적합한 앱이 나왔습니다. Adobe Experience Design CC 처음부터 끝까지 디자이너를 위한 툴로써 웹과 디자인,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있습니다.





틸트 브러쉬Tilt Brush

기업명: Google


가상현실이 어떻게 창조적인 작업으로 바뀔 것인가, 그리고 툴로 작업한 디자인에 생명을 불어넣는다면? 찾아볼 없이 구글의 Tilt Brush 보면 됩니다. 앱은 3D 가상공간에서 거의 무한대의 브러쉬와 컬러 팔레트로 그림을 그릴 있으며, 시뮬레이션된 불과 같은 것도 사용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새로운 손님 경험Airbnb’s New Guest Experience

기업명: Airbnb


에어비앤비 앱은 마치 호텔의 프론트 직원이 제공하는 듯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앱에서 새로운 경험으로는 간소화한 인터페이스, 새로운 필터 기능,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으로 사용자의 기호설정에 따라 맞는 머물 장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 가이드북에서 주변의 최고 관광명소와 경험할 곳을 알려줍니다. 





어웨어Awair

기업명: R/GA


어웨어는 스마트한 실내 공기질 측정기로 우리가 숨쉬는 곳의 공기를 측정합니다. 만약 가스가 샌다면 앱을 통해 알려줄 뿐만 아니라 집안 실내 온도, 습도, 먼지 오염도 등도 측정합니다.





블록후드Block’hood

기업명: plethora Project


비디오 게임이 도시디자이너에게 나은 도시를 지을 있을지 가르칠 있을까요? 건축에서 게임 개발로 전향한 개발자가 마인크래프트와 심시티 사이쯤 되는 건설게임인 The Whole Earth Catalog, Block’hood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습니다. 








버튼Button

기업명: Button


모바일 광고는 사용자를 항상 성가시게 굽니다. 하지만 버튼Button 성가신 광고를 유용하게 만들었습니다. 버튼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실행 가능한 소프트웨어 버튼을 다른 앱에 통합하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음악 앱에 티켓예매 앱으로 있는 버튼을 넣을 있습니다. 버튼을 탭하게 되면 거래 창이 뜨는거죠. 이것도 광고입니다만, 쓸모있는 광고입니다. 





클래스도조ClassDojo

기업명: ClassDojo


학부모회로부터 쏟아지는 메일 세례를 이상 참지 마세요. 학급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클래스도조ClassDojo" 학교에 있는 자식들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있습니다. 선생님들에 의해 관리되는 앱이며 사진, 비디오, 학교 이벤트, 학급 학부모들에게 알리는 중요한 공지글 등을 공유할 있습니다. 학교 전체 학부모들에게 오는 , 파티 등에 관한 소식을 알리는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크래프트Craft

기업명: InVision App, Inc.


디자이너가 마크업을 만들 항상 가짜 텍스트나 주소, 이미지 등으로 채워넣어야 일이 많습니다. 크래프트 다섯개의 무료 플러그인으로 스케치나 포토샵에서 사용하면서 채워넣어야 가짜 소스들을 찾아줍니다. 





크리에이트Create

기업명: Anything Is


디자인은 여전히 데스크탑에서 우선적으로 진행하는데요, 크리에이트는 그것을 바꾸고 싶어합니다.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그래픽 디자인 툴로써, 크리에이트는 모바일 우선주의 디자인 앱입니다. 






디투어 샌프란시스코Detour San Francisco

기업명: Detour


대부분 교통 앱들의 목표는 가장 빨리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겁니다. 하지만 디투어는 사용자가 둘러다니길 원합니다. 워킹투어 앱은 실험적인 샌프란시스코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익숙한 길을 벗어나도록 도와 밖의 우회로를 알려주어 도시의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보도록 해줍니다. 





도조DOJO

기업명: NewDealDesign


스마트 홈은 해커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선사합니다. 도조는 시큐리티 시스템으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해주고, 라우터에 접속해서 네트워크 활동을 모니터링 합니다. 만약 의심스러운 활동이 감지되면 색이 변하고 진동이 울리기 시작합니다. 





기피 Giphy Cam

기업명: Giphy


기피는 GIF계의 구글입니다. 하지만 기피의 번째 앱은 정확한 GIF 찾아주는게 아니라, 그것을 만들어주는 겁니다. 기피 캠은 자신만의 GIF 애니메이션을 스냅챗과 같은 필터 기능과 함께 쉽게 만들 있도록 도와줍니다.



구글 캘린더의 Goals in Google Calendar

기업명: Google


구글 캘린더가 Goals 시작했습니다. 스케줄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조깅이나 요가를 하기 적절한 시간대를 찾아 주고 심지어 소설 글을 시간도 찾아줍니다. 중요한 일이 생겼다면? 자동으로 목표를 변경해 줍니다.








호퍼Hopper

기업명: Hopper


호퍼는 매일 수억개의 비행기 티켓 가격을 분석하여 여행 가고 싶은 날에 가장 비행기 가격을 알려줍니다. 또한 비행기 가격이 오르려고 하면 미리 알려줍니다. 티켓을 구입하고 싶다면 단지 단계가 거치면 됩니다.





홉스카치Hopscotch

기업명: Hopscotch


요즘 같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와 함께 지내는 세대의 아이들을 위해 어떤 방식으로 코딩을 가르쳐야 할까요? 홉스카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코드 블록을 드래그 & 드롭 방식으로 코딩을 쉽게 배울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든 과정을 끝내면 홉스카치 커뮤니티에 업로드하여 즐길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M

기업명: Facebook 


인공지능 가상 도우미 메신저 앱으로서 쇼핑, 예약 찾기, 이벤트 계획 같은 일을 도와줍니다.




마이티TV 비디오 디스커버리

기업명: MightyTV


마이티TV 비디오 디스커버리 앱은 사용자의 관심설정과 구독채널을 바탕으로 볼만한 비디오 영상들을 제안합니다. 





몬스터 무브Monster Moves

기업명: Ideo


아이들을 춤추는걸 좋아합니다. 몬스터 무브는 아이들이 가상 몬스터의 안무를 따라 엉덩이 춤의 스킬을 익힐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아이들은 새로운 스텝 뿐만 아니라 리듬감도 배우게 됩니다.





무드노트Moodnotes

기업명: Ustwo


명상은 스트레스, 우울감, 불안감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만 배우기 힘듭니다. 무드노트는 사용자가 자신의 감정을 건강한 감정 습관을 들게 하도록 도와줍니다. 





핀터레스트 프로덕트 디자인 스탠다드Pinterest Product Design Standards

기업명: Pinterest


핀터레스트를 통해 1억명의 사용자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북마크하고 있습니다. 이런 활동의 경험은 매우 중요하기에 새로운 프로덕트 디자인 기준을 잡아냈습니다. 웹에서의 경험 그대로 iOS 안드로이드에서도 똑같은 경험을 있습니다.

 




인박스와 슬랙 통합Quip Inbox and Slack Integration

기업명: Quip


슬랙의 시대에 생산성을 위한 앱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그것은 아마 같을 것입니다. 슬랙을 위한 협업 플러그인으로, 도큐먼트, 스프레드시트, 체크리스트를 단일 도큐먼트에 합칠 있으며 실시간으로 수정과 댓글이 가능합니다. 





비저블Vizable

기업명: Artefact


스프레드시트는 읽기가 너무 힘듭니다. 비저블에서라면 스프레드시트를 쉽게 조작가능한 차트와 그래프로 컨버팅할 있습니다. 





원문: The 35 Most Innovative Apps


Refresh Studio

해외 최신 웹/모바일/UX 디자인 글과 동향을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