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igami + Studio

[오리가미 스튜디오 Basic 07] 미리보기 & 공유하기 Previewing & Sharing

오리가미 스튜디오Origami Studio는 모던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프로토타이핑 툴입니다. 페이스북Facebook 디자이너들이 만들고 사용 중인 프로토타이핑 툴로써, 특히 인터랙션, 애니메이션 및 동작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구현하기에 적합한 툴입니다. 

[오리가미 스튜디오 Basic] 목차


1. 소개 Introduction

2. 패치 Patches

3. 레이어 Layers

4. 인터랙션 Interaction

5. 상태 State

6. 애니메이션 Animation

7. 미리보기 & 공유하기 Previewing & Sharing





7. 미리보기 & 공유하기 Previewing & Sharing


오리가미 스튜디오는 iOS Android에서 실시간으로 프로토타입을 미리 있으며 iOS / Android 오리가미 라이브Origami Live 앱으로 모든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파일을 쉽게 공유할 있습니다. 


USB 이용한 미러링

USB 통해 iOS 또는 Android 장치를 연결하고 오리가미 라이브를 실행하세요. 그러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즉시 프로토타입 미리보기가 시작됩니다. 오리가미 스튜디오에서 변경한 내용은 다시 시작하지 않고도 즉시 미리보기에 반영됩니다. 


iOS 오리가미 라이브

1.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2.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을 USB 케이블과 연결합니다. 

3. 오리가미 스튜디오를 열고 적어도 하나의 파일이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Android 오리가미 라이브

1.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2. 개발자 모드 USB 디버깅을 활성화 해주세요. USB 데이터 전송을 활성화해야 수도 있습니다. 

3. 안드로이드 또는 태블릿을 USB 케이블과 연결합니다.

     참고: 일부 케이블은 기기 충전만 지원하기 때문에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케이블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4. 오리가미 스튜디오를 열고 적어도 하나의 파일이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프로토타입 내보내기

툴바의 내보내기export 버튼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으로 프로토타입을 내보냅니다. 



내보내기가 완료되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으로 이동 중에도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 공유하기

오리가미 스튜디오 파일은 이메일, 드롭박스Dropbox, 에어드롭AirDrop 등을 통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으로 직접 전송할 있습니다. 해당 iOS 또는 Android 앱을 다운로드하여 프로토타입을 열어보세요.



문제 해결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오리가미 라이브, 오리가미 스튜디오를, 또는 스마트폰/태블릿/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서 왠만한 문제를 해결할 있습니다. 


오리가미 스튜디오와 오리가미 라이브를 항상 최신 버전으로 놓는 잊지마세요.


원문: Origami Studio - Previewing & Sharing





Refresh Studio

해외 최신 웹/모바일/UX 디자인 글과 동향을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