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 Mobile

웹,모바일 UI 디자인 패턴을 모아놓은 참고 사이트 7

리디자인만 하는데 모든 인생 다 걸고 싶진 않잖아요? 저도 그렇습니다. 만약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미 해결되었고 거기서 사용된 디자인을 찾고 있다면, 그건 바로 디자인 패턴일 것입니다. 최고의 웹,모바일 UI 디자인 패턴을 찾아볼 있는 참고 사이트 7가지 모아 보았습니다





UI - Patterns


UI Patterns 원하는 패턴을 쉽게 찾을 있도록 하며,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그룹지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UI 디자인에 관한 흥미로운 읽을거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WELIE Interaction Design Patterns


WELIE 사이트는 보기에는 구닥다리 같아 보이지만, 인터랙션 디자인 패턴 라이브러리가 그룹별로 정리되어 있어 정말 유용하고 도움이 것입니다. 




Pattern Tap


Pattern Tap 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만든 패턴을 있으며, UI 디자이너에게 경외감이 정도의 엄청난 영감을 불어넣어줄 겁니다. 드롭다운 메뉴 시스템은 필요한 것을 쉽게 찾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Pattern Browser


Pattern Browser 이름에서도 있듯이, 브라우저 윈도우에 있는 UI 패턴들 사이에서 빠르게 옮겨다닐 있습니다. 여기 있는 다른 사이트보다는 패턴의 양은 적지만 좋은 소스를 제공함에는 분명합니다. 





User Interface Engineering


User Interface Engineering 패턴 이상의 것을 제공합니다. 실무 디자이너가 기고한 글에서 UI 디자인에 관한 깊은 내용을 접할 있습니다.





Design Snips


Design Snips 멋진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선보입니다. 





Elements of Design


Elements of Design 디자인 요소를 얻을 있는 곳입니다. UI에서 조금은 벗어난듯 보이지만 넓게 본다면 역시나 도움이 됩니다.







원문: 10 great sites for UI design patterns


Refresh Studio

해외 최신 웹/모바일/UX 디자인 글과 동향을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