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 Society

이것이 정말 성적 희롱과 추행에 대한 페이스북의 반응인가?


금요일, Asapxcecilia이라는 유저네임을 사용하는 호주의 법학생은 성희롱 피해자를 침묵시켰다고 비난했습니다. 피해자는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한 남성의 사용자로부터 성적 괴롭힘을 당해 대화내용을 스크린 캡쳐해서 페이스북에 공개했지만, 페이스북이 그녀의 공개 게시물을 삭제한 것입니다.





버즈피드Buzzfeed 커뮤니티 게시물에서 그녀의 이야기를 들려 Asapxcecilia 따르면, 한 남성 페이스북 사용자는 자신에게 누드 사진을 보내거나 성관계를 가지지 않으면 피해자 여성 사진을 공개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Asapxcecilia 성희롱에 관한 피해자 여성의 트윗을 바탕으로 남자가 피해자 여성에게 연락하기 위해 여러 페이스북 계정을 사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Asapxcecilia는 페이스북에서 다른 여성들이 이 남성에게 피해르 받지 않도록 경고하기 위해 그 남성의 메시지를 스크랩하여 페이스북에 게시했습니다. 게시물은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 이유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삭제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은 나를 이제 24시간 동안 게시는 물론 메시지 전송 또는 댓글을 없도록 차단했으며 문제에 대해 다시 내뱉을 경우 계정이 삭제될 거라고 경고했습니다."라고 피해자 여성은 트윗에 글을 올렸습니다. "페이스북이 나를 계속 침묵하게 만든다면 이것은 페이스북이 성희롱 피해자나 성폭력 피해자를 보호하지 않는다고 느껴질 밖에 없습니다."





Asapxcecilia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성희롱 피해자는 가해자를 페이스북에 신고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트위터Twitter 레딧Reddit 있는 피해자 게시물에 따르면, 피해자는 계정 뒤의 숨은 가해자 남성을 알아낼 있었고 문제를 지역 경찰에게 넘겼다고 합니다.


그러나 Asapxcecilia 이야기의 구체적인 내용은 여전히 ​​다소 불투명합니다. Asapxcecila 주장에 따라 페이스북의 대변인과 전화 인터뷰에서 대변인은 피해자가 올린 성희롱에 대한 기록이 없다고 말했지만, 누군가가 개인 메시지를 공개적으로 게시했다고 신고했다고 합니다. 일부 레딧 사용자 또한 피해자 주장의 진실성에 회의적이며 타임라인에 글이 올라가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분분합니다. 





Asapxcecilia 이야기가 사실이라고 가정하면, 여성 사용자가 자신의 성적 괴롭힘에 관한 글과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계정이 중지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페이스북은 여성에 대한 폭력을 조장하는 것을 포함해 성차별주의에 대한 행동을 취하지 않은 전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5 호주의 작가이자 활동가인 클레멘타인 포드Clementine Ford 자신의 개인 메시지 폴더로 전송된 악의적인 의견과 밈meme을 스크린샷해서 올리는 것을 금지당했습니다.





이번주 초에 사만다 모즐리Samantha Mawdsley 작가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자신에게 어떤 남성이 성기 사진을 보냈다면서 그 사진과 함께 줄거리를 올렸는데, 페이스북은 그것이 플랫폼의 누드 방지 지침을 위반했다고 모즐리에게 알렸습니다.


모즐리가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린 후, 금지되기 전까지 사진은 수천 개의 공유로 퍼져 나갔습니다. 그녀는 트위터에다 공유된 사진에서 성기는 스티커로 덮었다고 말했고, 이 남성으로부터 성희롱을 당한건 자신만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다른 여성들로부터 연락을 받았으며, 그들도 같은 사진을 받았다고 말해주었어요. 그들도 그 남성을 신고했다고 합니다."라고 사만다 모즐리는 말합니다.


모즐리는 소셜 네트워크가 그녀의 불만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것이라는 믿음이 거의 없기 때문에 페이스북에 신고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페이스북은 일관되게 적용될 정책 자체를 수립할 없어요"라고 모즐리는 말합니다. "나는 페이스북에서 굉장히 자극적인 야한 여성 사진을 보았어요. 나는 그들을 신고했지만, 페이스북에서는 내용을 공유한 사람을 차단했다는 말만 들었습니다나는 페이스북이 허용한 모든 것들을 , 도를 넘은 그것들을 솔직히 수가 없었어요."





Asapxcecilia 모즐리의 이야기는 분노한 많은 여성들이 페이스북에 성희롱을 신고했다가 겪은 부정적인 경험들을 공유하게 만들었습니다.


레딧 사용자는 r / TwoXChromosomes 스레드에 "끔찍하고 잔인한 메시지와 11 소녀의 누드 사진을 게시한 페이지를 페이스북에 신고한 적이 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 페이지에는 그대로 11살짜리 소녀를 성희롱하는 누드 사진이 올려져 있었으며, 소녀의 전화번호도 올려져 있었어요. 페이스북은 페이지에 아무 문제가 없고 위반한 것도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래서 게시글이 사라지기 전에 경찰에 신고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 페이스북 대변인은 사용자들에게 성적 괴롭힘을 주는 메시지나 댓글이 있으며 신고하도록 독려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포드나 모즐리와 같은 여성의 경험과 인터넷에서 일반적으로 성적 괴롭힘을 당한 여성들의 이야기에서 , 많은 여성들이 단순히 그렇게 할 수 있는 권한은 없어 보입니다






원문: Is facebook policing how women respond to sexual harassment?


Refresh Studio

해외 최신 웹/모바일/UX 디자인 글과 동향을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