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 Design

UX/UI 디자이너와 개발자를 위한 사이트 Top 13

빠르게 변화하는 디자인 세계에서 항상 트렌드의 최정상에 머물러 있다는건 불가능해 보입니다. 이를 유지하기 위해 우리는 인기 많은 디자인 커뮤니티나 포럼을 찾아다니며 핫하고 트렌디한 것을 쫓습니다여기에 온라인 커뮤니티도 마찬가지로 하나의 좋은 방도가 있습니다


지금 선보일 13개의 디자인/개발 커뮤니티와 포럼 사이트를 보시면서 다른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의 가이드를 한번 받아보세요





1. 드리블Dribble



단순한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이라기 보다는 디자이너가 제품이나 브랜드를 만드는데 도움을 목적을 가지고 있는 드리블Dribble 디자인에 관심을 두는 사람을 위한 커뮤니티이자 소셜 네트워크 입니다. 이곳은 굵직한 작업물들의 저장고이며, 엄청나게 많은 수의 디자이너, 로고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타이포그래퍼,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자신의 작업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 인터랙션 파운데이션 디자인 커뮤니티The Interaction Design Foundation



콘텐츠는 UX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다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랙션 디자인 파운데이션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기고한 방대한 양의 자료를 찾아볼 있습니다. 나아가 세계 85개국 468개의 지역 그룹이 포진해 있으며, 지역활동에 참여하여 활동을 하며 디자이너와 디자이너, 또는 사업주와 디자이너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커리어를 키울 있습니다. 



3. 목플러스 커뮤니티Mockplus Community



프로토타이핑 산업이 떠오르는 추세 속에서, 목플러스는 토론 커뮤니티로 첫선을 보였으며, 자신의 디자인 리소스와 관심을 포스팅하고 공유하는 곳입니다. 문제 해결의 기여도에 따라 순위를 메기는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자신의 위신을 높이고 다른 이들과의 인맥도 늘릴 있습니다. 





4. UX 마스터리 커뮤니티Mastery Conmmunity 



UX 마스터리 커뮤니티는 UX 전문가를 도와주고 나은 디자인 방향을 제시합니다. UX 사랑하는 누구에게든 열려 있으며 UX 조언을 찾고 공유하는걸 도와줍니다. 만약 멘토를 찾고 있다든가, 직업적 조언을 얻고 싶다든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리뷰를 받고 싶다면 UX 마스터리 커뮤니티를 찾아가세요. 



5. UX 디자인 커뮤니티Design Community



600명이 넘는 UX 사람들이 슬랙에서 사용자 경험에 대해 끝없는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목적은 리소스와 지식을 공유하고, 디자인 문제를 교환하며, 서로 성장할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복잡하게 얽히고설킨 문제에 맞닥뜨렸을 , 혹은 문제 해결 난관에 봉착했을 다른 UX 디자이너들을 만나는 것은 굉장한 힘이 됩니다. 커뮤니티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요청한 양식을 작성해 보내야 합니다. 



6. 유저 익스피리언스 스택 익스체인지User Experience Stack Exchange



곳은 UX 디자이너, UX 리서처, IA, HCI 디자이너를 위한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의 웹사이트로 누구든지 모르는 것을 묻고 답할 있습니다. 모든 질문은 서로 다른 주제 영역들로 태그되어 있으며, 사용성, 웹사이트 디자인, GUI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사용자 행동, 사용자 경험 등등이 있습니다. 





7. 디자이너 포럼Web Designer Forum




디자이너 포럼은 현재 3천명 이상의 회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굉장히 활발히 돌아가는 커뮤니티로 영국 지역의 디자이너와 네트워킹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여기에는 마켓플레이스, 갤러리, 구인구직도 있습니다. 



8. 그래픽 디자인 포럼Graphic Design Forum



그래픽 디자인 포럼은 가장 오래되고 가장 그래픽 디자인 포럼으로, 2만명 이상의 회원수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굉장히 크고 활동적이며, 디자인 리소스, 개발, 마케팅 & 비지니스,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 사이트포인트 포럼Sitepoint Forum



사이트포인트는 25만명의 회원수를 거느린 거대한 커뮤니티입니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혹은 비지니스 조언을 찾기에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예를 들어, PHP, HTML, JavaScript, CSS,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UX 디자인, 호스팅 등의 정보를 찾을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도 있어서 여기서 웹사이트와 디자인을 사고 팔수도 있습니다. 



10. 디자이너 뉴스Designer News




2012 오픈한 디자이너 뉴스는 글로벌 커뮤니티로 디자인과 테크놀로지 영역에서 일하는 사람들 혹은 관심 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초대받은 사람만이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있었지만, 지금은 "디자이너 친화적 콘텐츠" 커뮤니티가 되었습니다. 



11. 해커 뉴스Hacker News




해커 뉴스는 기본적으로 소셜 뉴스 웹사이트로, 주로 경영자와 컴퓨터 과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12. 하우 디자인How Design




가장 대중적인 디자인 커뮤니티로서 디자이너라면 한번쯤은 읽어보거나 들어보았을 겁니다. 하우 디자인은 여러가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뉴스, 디자인 비지니스, 인터랙티브, 디자인 직업, 온라인 러닝, 하우 이벤트, 경쟁자 등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으로 좋은 대화를 나누기에 아주 적합한 곳입니다. 



13. 디자이너스 토크 포럼Designers Talk Forum




디자이너스 토크 포럼은 방대하고 활동적인 포럼입니다. 곳에는 풍부한 양의 코딩, 디자인, 외에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 디자인과 디자인 실전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25천명의 회원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원문: top 12 design communities for ux/ui designers and developers


Refresh Studio

해외 최신 웹/모바일/UX 디자인 글과 동향을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