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 Society

수백명의 인공지능 전문가들, 군용 로봇 개발 반대 촉구

해군 로봇 엔지니어가 다른 기술과 통합할 있는 자동화 무기를 개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현장 테스트 하는 것을 보면 자동화의 미래는 아직 멀어 보입니다. 



엘론 머스크Elon Musk 스티븐 호킹Stephen Hawking, 그리고 수백명의 인공지능 연구원 전문가들은 소위 자율 무기에 대한 전세계적인 금지 조치를 요구하면서 화약 핵무기에 비견 할만한 무기 혁명이 시작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서명자들은 월요일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열린 인공지능 국제 회의에서 연구자들이 모여서 공개한 서한에서 인간의 조종이 필요 없는 살상 로봇의 배치는 수십 년이 아닌 내에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테러 조직과 군벌들의 손에 이러한 무기가 설치되기까지는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사람이 조종하고 타겟팅 결정을 내리는 드론과는 달리, 자율 무기는 스스로 목표물을 찾아내 처리합니다. 핵무기와 달리 군에서 모든 원재료를 확보하고 만들 있어 대량 생산이 쉬워졌다고 연구진은 주장합니다. 


무기는 군인들을 전쟁터에 내보내지 않아도 되게 함으로써 군인 사상자 수를 줄일 수는 있겠지만, 전쟁을 가볍게 여기고 쉽게 결정내리게 있다고 말합니다. "만약 어떤 주요 군사력이 A.I. 주력으로 내세우기 시작하면 세계 무기 경쟁은 사실상 피할 없으며, 이에 대한 결과는 명백합니다. 자율 무기는 내일의 칼라시니코프Kalashnikov(흔히 AK-47 불리는 1947년에 발명된 소련제 자동소총) 것입니다".



스페이스X 엘론 머스크는 인공지능에 대한 경고를 하면서 이는 인류의 "가장 실존적 위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 박사는 인공지능의 발전이 인류 역사상 가장 사건이 있다고 하면서 "불행히도, 마지막일지도 모른다."라고 말했습니다. 


서한은 인공지능이 "인류에 여러 가지 혜택을 있는 커다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말합니다. 지지자들은 질병과 싸우고 빈곤을 완화하며 구출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무기와의 연관성은 진보를 줄이는 반발을 일으킬 있다고 말합니다. 


다른 유명한 서명자들로는 애플Apple 공동 설립자인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 언어학자이자 정치철학가인 노엄 촘스키Noam Chomsky, 인공지능 회사인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mind CEO 데니스 하사비스Denis Hassabis 있습니다. 





원문: Elon musk and stephen hawking among hundreds to urge ban on military robots


Refresh Studio

해외 최신 웹/모바일/UX 디자인 글과 동향을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