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 Society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아마존 고Amazon Go

미래 오프라인 소매점의 비전이  수도 있는 "아마존 고Amazon Go"



아마존 편의점 루머 소식이 진짜였음이 밝혀졌습니다온라인 쇼핑의 거물급인 아마존이 "아마존 Amazon Go" 오늘(미국시각 12 5 베일을 벗겼습니다.





컴퓨터 비전을 사용하여 수많은 센서와 딥러닝 알고리즘이 소비자를 아마존 고로 오게끔 할 것입니다아마존  앱에 접속한 아마존 고에서 사고 싶은 물건을 쇼핑가방에 담고선계산대를 거치지 않고 그냥 나가시면 됩니다! 


아마존은 이를 "그냥 쇼핑만 하고 나오기Just walk out shopping경험이라 부르며기존에 이런 경험이 없었기에 자가명칭을 했습니다 사업은 시애틀에 대형마트로 들어서게  것이지만다른 지역과 소매 상점을 위한 하나의 모델로서 들어서게 됩니다. 





아직까지는 아마존  직원들만 사용하도록 열어놓고 있지만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은   있으며나중에 오픈할  전체알림을 보낼 예정입니다다양한 방식이 있겠지만 이러한 방식이 제가 생각했던 아마존이 오프라인 소매점에 접근하는 방식과 맞아떨어집니다바로 엄청난 편리함과 잠재적 파괴력 입니다. 


아마존의 기술력을 가지고 아마존  앱의 "카트cart" 상품을 넣고 빼는  같은데궁금한 점은 아마존이 어떻게 아마존   없이 들어오는 사람들을 관리할 것인가 입니다더욱 잠재적인 문제는이와 같은 상점이 현재 소매상 직업에 어떠한 의미로 다가오게 될까요?






원문: Amazon go is a grocery store with no checkout lines


Refresh Studio

해외 최신 웹/모바일/UX 디자인 글과 동향을 소개해 드립니다.